영화 Movies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innop541 2020. 8. 18. 10:35

 

다시 돌아온 우산 학교 

작년에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을 보았는데 시즌2가 나왔다해서 정주행을 완료했다. 시즌1을 대략 세줄로 요약하자면 1989년에 한 자산가가 세계 각지에서 동시에 태어난 특이한 아이들 몇몇을 입양하여 그들을 지구를 지키는 영웅으로 만들고자하였는데, 그중에 제일 능력이 없다고 여겨져 무시받던 여자아이가 각성하여 어벤져스의 타노스처럼 막강 파워로 지구를 멸망시킨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멸망하기 직전 파이브(다섯째)의 능력으로 포탈을 열고 다른 곳으로 시간 여행을 가면서 막을 내렸다. 다들 처음 보는 배우였으나 바냐 역할의 엘렌 페이지가 인셉션 이후로 오랜만에 등장하여 매우 반가웠다. 확실히 다른 배우들보다 엘렌 페이지가 유명한지 엔딩 크레딧에서는 가장 먼저 엘렌 페이지 이름이 나타난다.

피곤해보이는 엘렌 페이지

시즌2에서 파이브가 형제들을 데리고 이동한 곳은 미국 댈러스로 각자 이동된 시간이 조금씩 차이나는데, 1960년부터 63년까지 각각 이동이 이루어지고 마지막으로 파이브가 이동을 해온다. 파이브가 이동해온 시점은 소련이 미국을 침공하는 때로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와는 조금 다르다. 핵이 폭발하여 모든 것을 집어삼키기 전 시즌 1의 헤이즐이 나타나 파이브를 데리고 다시 시간을 이동한다. 아포칼립스를 피하기 위해 왔는데 또 다시 핵전쟁으로 인한 아포칼립스를 만나게 되고 파이브는 아포칼립스가 자신들을 따라서 함께 왔다고 생각하는데...

아포칼립스는 다시한번 바냐로 인해서 일어날 예정이었다. 시즌 중후반부에 FBI에게 잡혀 소련과 한창 날을 세우던 시기 러시아식 이름때문에 고문받다가 폭주하여 케네디 대통령 퍼레이드 도중 빌딩을 폭파시키고 배후 세력으로 러시아가 지목되어 서로 싸우다가 마지막에 서로 핵을 날리고 결국 핵으로 지구가 멸망하게 되는 시나리오였던 것이다. 설마 시즌3에서도 바냐로 인해 아포칼립스가 오는 내용은 아니겠지...

 

 

시즌2에서 시즌3을 위한 떡밥들을 뿌려놔서 당연히 시즌3가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첫번째로는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창시자이자 주인공들의 아버지인 레지날드 하그레브의 정체다. 국가를 좌지우지하는 배후 세력으로는 역시 일루미나티인것일까? 하그레브가 갑자기 얼굴 가죽을 벗길래 다른 누가 나오나 했더니 뜬금없이 파충류 리저드맨이 나타났다. 시즌1 마지막화 처음에 레지날드가 창밖을 볼때 밭에서 이상한 물체들과 로켓들이 있었는데, 이게 뭔가 싶었더니 외계인임을 암시하는 떡밥이었나보다. 이건 어떻게 풀어나갈지.. 물론 말하는 침팬지 포고라는 존재가 있었지만 이건 좀 충공깽인것 같다.

미션 임파서블???

두번째로는 라일라의 정체와 사라짐으로 볼 수 있을것 같다. 단순히 어렸을적부터 받아왔던 군사 훈련으로 강해진것이 아니라 그녀도 엄브렐러 아카데미처럼 초능력자였던것. 게다가 다른 자들의 능력을 그대로 베껴서 똑같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그 능력을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어떻게 보면 현재까지 나온 능력자들중 가장 뛰어난 능력인듯 싶다.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구성원이 될까 싶었지만 텔레포트 가방으로 사라졌고 시즌3에서 조력자로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무언가 탐탁치 않아보이는 라일라

마지막으로는 파이브와 형제 자매들이 돌아간 2019년이 본인들이 살아오던 세계와는 다른 세계가 된 것이다. 레지날드 하그레브는 아직 죽지 않았고 벤도 죽지 않고 심지어 리더인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들은 엄브렐러 아카데미가 아니라 스패로우 아카데미라고 한다. 첫 조우가 썩 훈훈하지 않아서 두 그룹이 서로를 어떻게 여길지는 시즌3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현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구성원이 스패로우 아카데미에도 있는지가 궁금하다. 똑같은 타임라인이라고 가정했을때에 동일 인물은 없을것 같기도 하다.

스패로우 아카데미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는 다크처럼 시간 여행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하지만 시간 여행에 대한 심도있는 이야기는 다크보단 못미치고 초반부터 중후반부까지는 약간 지루한 면이 없지않아 있었다. 그래도 약간 영웅이라 하기엔 모자라 보이지만 병맛과 가족애를 지닌 이들을 보고 있자면 한가로운 당신의 시간을 즐겁게 보낼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우산학교 시즌3를 기다려보자.

 

'영화 Mov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3%  (0) 2020.08.27
넷플릭스 프로젝트 파워  (0) 2020.08.20
넷플릭스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0) 2020.08.07
넷플릭스 다크  (0) 2020.07.30
둠 어나이얼레이션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