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Routine

스마트스토어 왕초보 생존기 -3-

이글루 리페어 2020. 5. 18. 10:47

스마트스토어 3개월차 수익

유튜브로 신사임당님의 창업다마고치를 본 지도 어느새 3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 클래스101 신사임당님 강의, 류캔두잇님 강의, 두권의 관련 서적을 읽고 얼마나 매출이 나왔을까요? 대략 26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순수익으로는 약 7만7천원의 수익을 창출해냈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3개월내로 몇천, 몇백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계시지만 저는 초보중의 왕초보로 판명되었습니다. 시간 및 자본 투자 대비 효율이 극악이지만 신사임당님의 말처럼 이런 순간은 아스팔트 위에 내리는 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드리는 노력은 아무것도 남지 않고 사라지는것 처럼 보이겠지만 이것이 쌓이고 쌓여 결국은 눈이 쌓이겠지요. 아니면 자청님 말대로 하나의 타이탄의 도구를 가진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무엇을 했을까

아무것도 모르는 처음에는 '상세페이지 허용' 이라고 나타나 있는 도매 업체들의 이미지를 자르고 글을 작성하는 식으로 해서 상품을 업로드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광고 집행을 하였고 상품들 중 유입은 되는데 전환율이 떨어지는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문제는 상세페이지의 설득률이 떨어진다 생각하여 샘플로 물건을 구입하여 직접 상세페이지도 꾸미고 썸네일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이렇게 하니 한개도 안팔리던 상품이 10개가 넘게 팔렸습니다. 더 나아가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 제조업체에 찾아가 도매가로 물건을 납품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제품 덕분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의 첫 싸이클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던 요인은 위에서 이야기한 공부덕분이었구요. 3개월 전의 저와 지금의 저는 스마트스토어 관련 지식과 경험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물론,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매출도 작아 더 공부하고 경험해야되겠지요.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는 앞서 이야기한 경험을 토대로 몇몇 물건을 더 판매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치고 해외구매대행도 조금씩 공부해볼 예정입니다. 신사임당님이나 류캔두잇님같이 스마트스토어로 엄청난 매출을 내는게 목표라기보다는 현재에는 직장외 수입으로 월 50만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이루는게 목표입니다. 올해 안에는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 Rout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에 신경쓰자  (0) 2020.08.28
은혜 값은 고라니  (0) 2020.05.28
용인 기흥 리빙파워센터  (0) 2020.05.15
오랜만의 라이딩 (feat. 쿠우쿠우 인천계양점)  (0) 2020.04.09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0) 202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