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Routine

용인 기흥 리빙파워센터

이글루 리페어 2020. 5. 15. 23:06

움직이는 조형물

 

용인 기흥 리빙파워센터 방문

기흥 IC 근처에는 커다란 쇼핑몰이 3개나 모여있습니다. 가장 먼저 오픈한 기흥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의 뒤를 이어 이케아 기흥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4월 30일에 오픈한 기흥 리빙파워센터가 있습니다. 이케아보다 커보이는 규모에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와 같은 거대 국내 가구 브랜드들은 물론이요 영화관까지 한군데에 모여있는 곳이라 내부가 어떤지 궁금하여 시간을 내어 방문하였습니다. 오픈 시각은 10시로 맞은편 이케아와 비슷한 시각에 오픈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10시 30분이 조금 넘어서였습니다. 평일인데다 이른 시각이어서인지 내부에 사람이 별로 없었고 다가오는 여름 에어콘 바람을 쐬러 오면 좋겠구나 싶었습니다.

 

리빙파워센터 홈페이지 참조

 

일곱개의 층으로 구성

내부는 총 7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홈퍼니싱 매장은 주로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1층에는 미용실, 반찬가게, 약국 그리고 마켓 브이라는 마트가 있습니다. 그외에 푸드코트는 3층에 몰려있고 카페와 같은 식음료를 파는 곳은 층마다 한개씩 있어 고객의 갈증을 쉬이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가박스는 아직 오픈을 하지 않았지만 4층에 있고 한층 위 옥상에는 짚라인을 타는 곳이 있습니다. 아직 모든 매장이 다 오픈하지 않아서인지 짚라인 밑에는 안전 그물이 없어 매우 위험해보였습니다. 

 

 

다양한 푸드코트

3층에는 다양한 푸드코트가 있는데, 특이하게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사장님들의 가게가 많았습니다. 푸드코트는 리빙파워센터의 전체적인 규모에 비해서는 좀 작은 편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실망스러웠습니다. 특히 일마레는 분위기가 괜찮은 프랜차이즈로 알고 있는데 마치 90년대 IMF가 쓸고간 백화점의 내부에 임시로 자리잡은 경양식 집처럼 상당히 인테리어가 별로였습니다. 대체적으로 에그드랍을 제외하고는 가성비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식사는 이케아에가서 하는 편이 경제적이지 않을까하고 생각해봅니다.

 

리빙파워센터 일마레

 

한국 스타일의 쇼룸

이곳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쇼룸이었습니다. 국내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작심하여 준비한 곳인지 다른 국내 가구 매장들에 비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느낌이었습니다. 이케아의 쇼룸이 스웨덴의 가정집을 나타내어 보기에는 이쁘지만 국내 아파트 구조와는 달라 우리 집에 적용시키기 어려울것 같다면 리빙파워센터의 쇼룸은 우리 집에서도 이정도는 해볼 수 있겠다 하는 정도입니다. 특히 실제 한국의 보통 아파트를 그대로 옮겨 놓은 구조의 쇼룸에서는 마치 진짜 가정집에 들어와서 구경을 하는것처럼 실감이 느껴졌고 가구 배치도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가구 및 침대등을 직접 만져보고 느껴보고 살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인스타그램용 테디베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

기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전국 롯데 아울렛중 유아동 관련 매출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리빙파워센터도 그 점을 의식한 것인지 입점해있는 업체들중 상당수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밑의 지하 3층에는 해리포터 음식점 및 전시관, 테디베어 카페라해도 과언이 아닌 테디베어 천국 블루밍 테디가 있습니다. 해리포터 전시관은 가오픈이라서 아직 입장료를 내지 않고 들어갈 수 있는데 개인적인 인상은 상당히 별로였습니다. 마네킹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헤르미온느 마네킹은 매우 무서웠습니다. 차라리 블루밍 테디가 아이들도 어른도 훨씬 좋아할만해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옥상의 짚라인, 카트라이더, 임시 튜브 놀이터와 같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드렸다싶이 짚라인은 위험하니 되도록이면 안 타시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매장을 다 둘러보고 나니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인상은 아니었습니다. 스타필드 혹은 롯데 아울렛과 같은 구조를 벤치마킹하려했던것 같으나 확실히 다른 느낌이고 아직 정식으로 오픈하지 못한곳도 군데군데 있어서 제대로 정리된 느낌이 아니라서 나중에 모든 매장이 오픈을 하고 다시 한번 방문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역 주민분들은 가까운 곳에 영화관이 생겨 매우 편리할 것 같고 새로이 가구나 가전 제품을 살 예정이신 분들은 방문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