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Routine

월급 외 추가 소득을 꿈꾸는 직장인이 좋아할만한 책

innop541 2023. 8. 19. 23:39

X(구, 트위터)를 시작한 것은 2010년 7월이었다. 그때가 한창 페이스북이 점점 유행을 타고 있던 시절이었고 같은 SNS 플랫폼이라고 하여 가입했던 기억이 있다. 유행에 따라 가입을 하고 잘 사용하지는 않았었는데, 2021년 암호화폐에 다시금 관심을 갖고 그쪽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X여서 다시금 사용하기 시작했다. 당시, 화이트리스트를 받는 조건으로 리트윗과 하트를 눌러야하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한창 사용하다 자산 시장이 폭락하고는 다시 사용을 멀리했었다.

지금으로서는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모르겠지만 어느 날, 다시금 X를 열어 쓸데 없는 팔로우들을 다 정리하고 유익한 정보를 주는 내 입맛에 맞는 계정만 팔로우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내 타임라인에는 테슬라 주주와 비트코인 투자자 글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점점 인스타그램을 멀리하게 되고 X를 사용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졌다. X는 어떤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짧고 읽기 쉽게 글을 써서 책의 숏츠 형태로 보인다.

어느 날, 갑자기 내 타임라인에 루지님이 나타나고 나는 자연스레 팔로우를 눌렀다. 이 분이 책을 썼다는 것을 알게되어 책을 읽다보니 1일 1 블로깅을 강권하길래 다시금 블로그에 글을 쓴다.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이 그 책인데, 현재 98페이지까지 읽었는데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그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소설책 마냥 재미있다. 직장인이시면서 근로 소득보다 다른 여러가지 소득이 더 크게 되는 것을 바라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